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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Social Network Service)는 현대 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소통 창구가 되었습니다. 개인과 기업 모두 SNS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대화를 나누며, 관계를 맺고 있죠. 그렇다면 현재 SNS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은 무엇일까요? 어떤 기업들이 주도권을 쥐고 있을까요?
먼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SNS는 단연 Facebook입니다. 2004년 하버드 대학 기숙사에서 시작된 Facebook은 현재 전 세계 27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죠. Facebook은 개인 뿐 아니라 기업과 브랜드들도 페이지를 개설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광고 수익 또한 주요 수익원 중 하나인데, 2021년 약 1,170억 달러의 광고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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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에 이어 Instagram과 WhatsApp 등 계열사 서비스도 큰 인기를 얻고 있죠. 특히 2012년 Facebook에 인수된 Instagram은 10억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확보하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진 및 동영상 공유 SNS가 되었습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SNS 기업은 틱톡(TikTok)의 모기업 바이트댄스(ByteDance)입니다. 2016년 중국에서 출시된 틱톡은 15초에서 3분 길이의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SNS로,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죠. 2020년 기준 전 세계 8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광고 및 라이브 스트리밍 수익 등으로 연간 34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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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Twitter는 최근 몇 년간 이용자 수 정체 및 수익성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여전히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정치인, 연예인, 기업 등 유명 인사와 기관이 적극 활용하는 SNS이기 때문이죠. 트위터는 2021년 약 51억 달러의 광고 수익을 벌어들였으며, 앞으로 구독 기반 수익 모델로의 전환을 모색 중입니다.
이처럼 SNS 업계는 Facebook, 바이트댄스, 트위터 등 거대 기업들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향후 이들 기업은 인공지능, 가상현실, 메타버스 등 차세대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울러 개인정보 보호와 건전한 소통 문화 조성을 위한 플랫폼 혁신도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주절>
요컨대 SNS는 우리 일상에 깊숙이 자리잡은 필수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개인과 기업, 모두가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죠. 이에 맞춰 Facebook, 바이트댄스, 트위터 등 SNS 기업들도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며 더욱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어떤 SNS를 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SNS를 통해 개인적으로 혹은 비즈니스에 어떤 도움을 받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혹시 새로운 아이디어나 바라는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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