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가장 핫한 유튜브 스타들

요즘 가장 핫한 유튜버 TOP 10

유튜브는 이제 단순한 동영상 플랫폼을 넘어 콘텐츠 생태계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젊은 층은 물론 전 연령대에서 유튜브 시청이 일상화되면서 다양한 분야의 유튜버들이 인기를 끌고 있죠. 오늘은 현재 가장 핫한 국내 유튜버 TOP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봉구스밥딩

Content related image

42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봉구스밥딩은 국내 최고의 먹방 유튜버로 꼽힙니다. 그의 친근하고 유쾌한 입담은 물론 대식가의 모습에서 오는 재미가 큰 인기 비결이죠. 2022년 연간 수익이 13억 원에 달할 정도로 먹방 유튜버 계의 빅스타입니다.

2. 놀면 뭐하니?

39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놀면 뭐하니?는 밈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브 채널입니다. ‘개구리 왕자’, ‘시노자키 아야’ 등 밈 문화를 선도하며 Z세대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죠. 밈 제작자와 크리에이터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MCN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Content related image

3. 쫄GameCast

36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쫄GameCast는 전래동화를 패러디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유명합니다. 동화 속 주인공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웃음을 선사하죠. 지난해에는 총 수입 16억 원을 기록하며 대박 유튜버로 떠올랐습니다.

4. 꾹꾹박살냠

Content related image

3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꾹꾹박살냠은 역시 먹방 유튜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식재료부터 조리과정, 먹방까지 정성스레 소개하는 모습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수백만 명이 시청하는 콘텐츠에 광고 수익만 해도 연간 5억 원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5. 흔한 남매

31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흔한 남매 채널은 10대 남매의 일상을 그린 브이로그가 인기 콘텐츠입니다. 시청자들이 남매들의 성장기를 지켜보며 같이 공감하고 웃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죠.

Content related image

주요 유튜브 기업들의 최근 동향

유튜브 생태계에서 크리에이터들의 역할이 중요해지면서 이들을 지원하는 MCN(Multi Channel Network) 기업들의 영향력도 커지고 있습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국내 최대 MCN 기업으로 2022년 기준 4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480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연간 매출이 1,500억 원에 달할 정도로 MCN 시장을 선도하고 있죠. 메타버스, NFT 등 차세대 사업 분야에도 활발히 진출하며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Content related image

다이아 TV는 2018년 설립된 MCN 기업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발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 10개의 유튜브 채널을 100만 명 이상의 구독자 채널로 성장시켰죠. 올해는 구독자 1,000만 명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레간은 현재 크리에이터 350명을 지원하는 MCN입니다. OTT 서비스 ‘웨이브’와 제휴를 맺고 크리에이터 IP를 활용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론칭하는 등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생태계는 최근 몇 년간 비약적으로 성장해왔습니다. 신규 크리에이터들의 지속적인 유입과 MCN 기업들의 활발한 투자가 이뤄지면서 앞으로도 MCN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같은 변화는 시청자 여러분께 더욱 다양하고 질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Content related image

앞으로도 유튜브에서는 어떤 새로운 인기 크리에이터와 콘텐츠들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께서도 흥미로운 크리에이터나 콘텐츠를 발견하셨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