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드는 맛있는 레시피

요리의 진화, 다양성과 혁신이 가져온 참신한 맛의 세계

요리는 단순한 음식 문화를 넘어 예술의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과거에는 생존을 위한 기본적인 요리 활동이었지만, 현대에 이르러서는 다양한 문화와 기술의 융합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각양각색의 요리 문화가 공존하며, 새로운 맛과 조리법을 선보이고 있죠.

K-푸드의 세계적 인기, 한식의 우수성에 대한 재조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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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 역시 최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면서 국제적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한식진흥원에 따르면 2020년 국내 한식 시장 규모는 약 26조 원에 달하며, 전년 대비 3.4% 성장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발효식품과 영양 밸런스가 우수한 한식 수요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국내 대표 한식 기업인 ‘한식나래’는 2020년 매출 1조 8천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0% 성장했습니다.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저감 기술과 장시간 발효를 통한 저염 메뉴 개발에 집중하고 있죠. 또한 한식 세계화에 앞장서며 글로벌 14개국에 130여 개 체인점을 운영 중입니다.

퓨전 요리로 혁신을 이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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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전통 요리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퓨전 요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문화의 요리 기법과 식재료를 접목해 새로운 맛을 탄생시키는 것이죠. 이런 퓨전 요리는 혁신적인 조리법과 레시피로 ‘맛’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요리 기업 ‘헝그리 이노베이터’는 퓨전 요리 분야의 선두주자입니다.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자사 브랜드 체인점을 운영하며 2021년 76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매년 20%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끊임없는 새로운 메뉴 개발과 조리법 혁신이 주효했습니다. 향후 5년 내 연간 매출 150억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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