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맛있는 트렌디 요리 레시피
요즘 같은 바쁜 현대 사회에서 맛있는 음식을 간편하게 즐기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혼자 살거나 외식을 자주 하는 1인 가구도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직접 해먹을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파되고 있는 다양한 쉬운 요리 레시피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입니다.
SNS 요리 인플루언서의 인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에서는 전문 셰프나 일반인 요리 블로거들이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들 중에는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한 스타 인플루언서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인기 요리 유튜버로는 9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핏멘로리’를 들 수 있습니다. 그는 간단한 재료로 맛있고 건강한 메뉴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HMR(가정간편식) 시장의 성장
최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상품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4조 3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8.8% 증가했습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샘표식품의 ‘농가’, 아워홈의 ‘아셰프’ 등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HMR 브랜드들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HMR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인 CJ제일제당은 최근 3년간 비비고 브랜드의 매출이 연평균 20% 이상 성장했습니다. 2022년 연간 매출액 1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HMR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AI를 활용한 맞춤형 레시피 추천 서비스 등 새로운 기술 도입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방침입니다.
혼자 해먹는 즐거움을 더하다
쉬운 요리를 통해 혼자서도 간편하게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요리 자체를 하나의 취미 활동으로 여기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때로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재미있는 요리 클래스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직접 요리하는 과정 자체가 힐링이 되는 셈입니다.


앞으로도 간편하면서도 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간단 요리 레시피는 지속해서 사랑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가정간편식 업체들의 기술 혁신과 트렌디한 제품 출시도 계속될 전망입니다. 취미 삼아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트렌드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간단하면서도 맛과 영양을 잡은 건강한 요리 레시피들은 앞으로도 우리의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여러분도 이 트렌드에 동참해 손쉬운 요리를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게시물
요리
SNS 활용법: 인기 넘치는 게시물 작성 비법
인기 인스타 핫플레이스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