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부제>SNS 시장, 2025년에는 이렇게 달라질 것제목부제>
SNS가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력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것이 바로 SNS 시장의 향후 전망입니다. 오늘 우리는 2025년 SNS 시장의 모습을 가늠해보고, 그에 대비할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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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는 이미 사람들의 일상 깊숙이 자리 잡았습니다. 카이스트 기술경영연구소에 따르면 2022년 국내 SNS 이용자 수는 4,2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전체 인구의 80%가 넘는 수치입니다. 특히 2030 세대의 SNS 이용률은 98%에 달해, SNS가 이들에게 얼마나 중요한 의사소통 채널인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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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시장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2021년 전 세계 SNS 광고 시장 규모는 1,37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36%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렇듯 SNS는 마케팅 채널로도 각광받고 있죠. 업계 전문가들은 SNS 광고 시장이 2025년에는 2,4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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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SNS 시장의 주요 트렌드로는 몰입형 콘텐츠와 新커머스 시장의 부상을 꼽을 수 있습니다. AR/VR, 메타버스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몰입형 콘텐츠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SNS에서 직접 상품을 구매하는 ‘SNS 커머스’도 큰 흐름이 될 전망입니다. SNS가 일상에서 벗어나 엔터테인먼트와 상거래를 아우르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관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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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기업 1 소개>


이러한 SNS 시장을 주도하는 대표 기업이 바로 메타(구 페이스북)입니다. 전 세계 29억 명의 SNS 이용자를 보유한 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주요 SNS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해 1,18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해 업계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SNS 기업 최초로 연 매출 1,000억 달러를 돌파한 메타는 13%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메타는 최근 VR 기기 ‘퀘스트’를 히트시키며 메타버스 선두주자로 부상했습니다. 이 회사는 향후 3년간 메타버스에 10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AR글래스와 고성능 VR 기기 등 차세대 디바이스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입니다.
주요 기업 1 소개>


<주요 기업 2 소개>
메타에 이어 SNS 업계 2위 업체는 바이트댄스입니다. 이 중국 기업은 TikTok과 Helo, 라이크 등 SNS 플랫폼을 운영 중입니다. 지난해 바이트댄스는 570억 위안(약 1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전년 대비 70% 증가한 수치입니다. 동영상 중심 SNS인 TikTok의 성장세가 좋은 덕분입니다.
바이트댄스의 강점은 AI 기술력입니다. 이 회사는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개인 취향에 맞는 동영상을 추천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VR/AR, 3D 애니메이션 등 몰입형 기술에도 적극 투자 중입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바이트댄스가 2025년에는 메타를 위협할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주요 기업 2 소개>
<주요 기업 3 소개>
SNS 커머스 시장에서는 핀터레스트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진 공유 SNS로 출발한 이 회사는 최근 커머스 영역으로 발을 넓혔습니다. 현재 핀터레스트 이용자 4억 명 중 약 70%가 구매에 대한 의도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2021년 핀터레스트의 매출은 27억 달러를 기록, 전년 대비 52% 성장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AI 추천 엔진을 통해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AR 기술로 가구 등을 3D로 렌더링해 미리 살펴볼 수도 있죠. 이 회사는 자사 SNS 커머스 생태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2025년에는 연 매출 5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기업 3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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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SNS 시장은 몰입형 콘텐츠와 新커머스의 발전에 힘입어 2025년에는 새로운 전기를 맞을 전망입니다. 독자 여러분도 SNS 최신 트렌드를 경험해보시면 어떨까요? 혹시 아이디어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SNS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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