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패션 트렌드 가이드

2025년 유행 트렌드: 앞서가는 기업들이 주목하는 핫 이슈

유행은 언제나 빠르게 변화합니다. 하지만 그 속도를 따라가는 기업들은 시장을 선도하며 성공을 거둡니다. 2025년이 다가오면서 주목해야 할 유행 트렌드가 있는데요.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로 무장한 선두 기업들이 이끌고 있는 혁신의 물결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새로운 현실 구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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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VR)과 메타버스는 이미 우리 생활 깊숙이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이 기술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죠. 앞으로도 가상 공간에서의 활동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 분야를 이끄는 대표 기업은 메타(Meta)입니다. 전 세계 VR 헤드셋 시장의 67%를 차지하는 메타는 연간 매출 1,180억 달러(약 147조 원)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3년간 평균 22%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죠.

메타는 향후 5년간 메타버스 개발에 100억 달러(약 12조 5,000억 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VR 헤드셋과 같은 하드웨어뿐 아니라 3D 아바타, 가상 공간 등 메타버스 생태계 전반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를 현실과 동일한 수준으로 구현하는 ‘인кл루전(Embodied Internet)’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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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어러블 디바이스, 일상으로 스며들다

웨어러블 기기 시장 또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워치와 피트니스 트래커는 건강관리 수요가 높아지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전 세계 웨어러블 기기 시장 규모는 2025년 1,190억 달러(약 149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애플은 애플워치로 웨어러블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2022년 3분기 실적에서 애플워치는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한 92억 달러(약 11조 5,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애플은 헬스케어 및 건강관리 기능을 강화하며 사용자 경험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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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웨어러블 강자 삼성전자도 갤럭시 워치로 고성능 센서와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2022년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8.3%의 점유율을 기록한 삼성전자는 향후 5년간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혁신, 친환경 제품 열풍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제품이 큰 유행을 타고 있습니다. 기업들도 친환경 경영을 적극 펼치며 이 흐름에 동참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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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는 전기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입니다. 2022년 연간 실적에서 810억 달러(약 101조 원)의 매출을 올리며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향후 5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 25%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는 테슬라는 친환경 기술 혁신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또한 애플은 2030년까지 제품 생산과 운영 전 과정에서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재생 가능한 자원 사용,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등 다각도로 노력하며 세계 최초의 친환경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죠.

이렇듯 2025년에도 유행은 지속해서 변화할 것입니다. 앞서 소개한 기업들처럼 혁신을 주도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갈 기업이 주목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유행에 주목하고 계신가요? 관심 분야와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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