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재료로 맛있는 한끼!

요리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 레시피

바쁜 현대인들에게 집에서 요리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외식보다 건강하고 경제적이라는 장점이 있죠. 오늘은 요리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겠습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있는 한 끼

Content related image

최근 ‘홈쿡(Homecook)’ 트렌드가 인기입니다. 직접 만든 건강한 집밥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죠. 하지만 복잡한 조리법에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달걀 프라이를 소개합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요리 과정도 쉽습니다. 신선한 달걀과 소금, 후추만 있으면 되죠. 버터를 두른 후라이팬에 달걀을 깨서 노릇노릇하게 구우면 끝입니다. 토스트나 계란밥과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가 됩니다.

또 다른 추천 메뉴는 치킨 샐러드입니다. 구운 치킨 가슴살을 채소와 섞어 드레싱을 곁들이면 되죠. 건강에도 좋고 포만감도 있습니다. 재료 준비부터 완성까지 30분도 채 걸리지 않는 간단한 요리랍니다.

Content related image

집밥 열풍을 이끄는 주요 기업들

이처럼 간단한 집밥 레시피가 인기를 끌면서 관련 기업들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푸드나와라’를 꼽을 수 있죠. 간편 밀키트 상품으로 유명한 이 회사의 최근 매출은 1,500억 원을 넘어섰습니다. 연간 성장률도 30%에 달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에어-프라이어’로 주목받은 ‘필립스’도 집밥 열풍에 힘입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2021년 필립스의 전체 매출에서 15%를 차지할 정도로 반응이 좋습니다. 최근 3년간 평균 매출 성장률도 12%에 달했죠.

Content related image

마지막으로 세계적인 주방용품 브랜드 ‘르크루제’를 소개하겠습니다. 전통적인 주물 주방용품으로 유명한 이 회사의 시장 점유율은 25%에 달합니다. 지난해에만 연간 매출이 8% 늘어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간편하고 건강한 집밥 문화 정착 전망

전문가들은 이러한 간편 요리 제품과 밀키트 열풍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식 대신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건강과 위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상황이죠.

Content related image

관련 기업들도 기술 혁신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푸드나와라는 신선 식재료 밀키트, 필립스는 스마트 주방가전, 르크루제는 프리미엄 주방용품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처럼 집밥 문화가 더욱 대중화될 전망입니다.

여러분도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조리법도 점점 간단해지고 제품도 다양해지고 있으니 지금이 기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귀하게 여기던 한 끼 식사도 이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을 터입니다. 직접 요리하는 재미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